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이펙트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Effect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3DXEffect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3DXEffect 인터페이스


이펙트의 설정과 문의해 및 테크닉의 선택에 사용한다. 이펙트 개체에는, 같은 이펙트를 렌더링 하는 복수의 테크닉을 저장 할 수 있다.

ID3DXEffect 멤버

Begin 테크닉의 적용을 시작 한다.
CloneEffect 이펙트의 복사를 생성 한다.
End 테크닉의 적용을 종료한다.
FindNextValidTechnique 다음의 유효한 테크닉을 검색한다. 이 검색은, 지정한 테크닉의 다음의 테크닉으로부터 시작 된다.
GetAnnotation 어노테이션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AnnotationByName 이름으로 참조해, 어노테이션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Bool 불리언 값을 얻어온다.
GetBoolArray 불리언 값의 배열을 얻어온다.
GetCurrentTechnique 현재의 테크닉을 얻어온다.
GetDesc 이펙트의 기술을 얻어온다.
GetDevice 이펙트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얻어온다.
GetFloat 부동 소수점값을 얻어온다.
GetFloatArray 부동 소수점값의 배열을 얻어온다.
GetFunction 함수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FunctionByName 이름으로 참조해, 함수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FunctionDesc 함수의 기술을 얻어온다.
GetInt 정수를 얻어온다.
GetIntArray 정수의 배열을 얻어온다.
GetMatrix 비전치행렬을 얻어온다.
GetMatrixArray 비전치행렬의 배열을 얻어온다.
GetMatrixPointerArray 비전치행렬의 포인터 배열을 설정한다.
GetMatrixTranspose 전치행렬을 얻어온다.
GetMatrixTransposeArray 전치행렬의 배열을 얻어온다.
GetMatrixTransposePointerArray 전치행렬의 포인터 배열을 설정한다.
GetParameter 최상정도 파라미터 또는 구조체 멤버 파라미터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ParameterByName 이름으로 참조해, 최상정도 파라미터 또는 구조체 멤버 파라미터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ParameterBySemantic 의미들로 참조해, 최상정도 파라미터 또는 구조체 멤버 파라미터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ParameterDesc 파라미터 또는 어노테이션의 기술을 얻어온다.
GetParameterElement 배열 요소 파라미터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Pass 패스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PassByName 이름으로 참조해, 패스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PassDesc 패스의 기술을 얻어온다.
GetPixelShader 픽셀 셰이더를 얻어온다.
GetPool 공유 파라미터의 풀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GetString 캐릭터 라인을 얻어온다.
GetTechnique 테크닉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TechniqueByName 이름으로 참조해, 테크닉의 핸들을 얻어온다.
GetTechniqueDesc 테크닉의 기술을 얻어온다.
GetTexture 텍스처를 얻어온다.
GetValue 임의의 파라미터 또는 어노테이션의 값을 얻어온다. 이것에는, 단순형, 구조체, 배열, 캐릭터 라인, 셰이더, 텍스처가 포함된다. ID3DXBaseEffect 의 Getxxx 형식의 거의 모든 호출의 대신으로서 이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
GetVector 벡터를 얻어온다.
GetVectorArray 벡터의 배열을 얻어온다.
GetVertexShader 정점 셰이더를 얻어온다.
IsParameterUsed

테크닉이 파라미터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판별한다.

OnLostDevice

비디오 메모리 리소스에의 참조를 모두 릴리즈 해, 모든 스테이트 블록을 삭제한다.

OnResetDevice

장치가 리셋 된 후에 호출할 필요가 있다.

Pass 지정한 테크닉의 패스에 대해, 스테이트의 설정을 적용한다.
SetBool 불리언 값을 설정한다.
SetBoolArray 불리언 값의 배열을 설정한다.
SetFloat 부동 소수점값을 설정한다.
SetFloatArray 부동 소수점값의 배열을 설정한다.
SetInt 정수를 설정한다.
SetIntArray 정수의 배열을 설정한다.
SetMatrix 비전치행렬을 설정한다.
SetMatrixArray 비전치행렬의 배열을 설정한다.
SetMatrixPointerArray 비전치행렬의 포인터 배열을 설정한다.
SetMatrixTranspose 전치행렬을 설정한다.
SetMatrixTransposeArray 전치행렬의 배열을 설정한다.
SetMatrixTransposePointerArray 전치행렬의 포인터 배열을 설정한다.
SetPixelShader 픽셀 셰이더를 설정한다.
SetString 캐릭터 라인을 설정한다.
SetTechnique

액티브한 테크닉을 설정한다.

SetTexture 텍스처를 설정한다.
SetValue 임의의 파라미터 또는 어노테이션의 값을 얻어온다. 이것에는, 단순형, 구조체, 배열, 캐릭터 라인, 셰이더, 텍스처가 포함된다. ID3DXBaseEffect 의 Setxxx 형식의 거의 모든 호출의 대신으로서 이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다.
SetVector 벡터를 설정한다.
SetVectorArray 벡터의 배열을 설정한다.
SetVertexShader 정점 셰이더를 설정한다.
ValidateTechnique 테크닉의 타당성을 확인한다.

주의

ID3DXEffect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D3DXCreateEffect ,D3DXCreateEffectFromFile , 또는 D3DXCreateEffectFromResource 를 호출한다.

LPD3DXEFFECT 형은,ID3DXEffect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로서 정의되고 있다.

typedef struct ID3DXEffect *LPD3DXEFFECT;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D3DXBaseEffect
헤더d3dx9effect.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CreateEffect ,D3DXCreateEffectFromFile ,D3DXCreateEffectFromRe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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