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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how 의 개요
 
Microsoft DirectX 9.0

DirectShow 의 개요

Microsoft® DirectShow® 는, Microsoft Windows® 플랫폼에 있어서의 미디어 스트리밍의 아키텍처이다. DirectShow 는, 멀티미디어 스트림의 고품질인 캡춰와 재생을 실현한다. 지원 하는 포맷은 광범위하게 걸쳐, ASF (Advanced Systems Format), MPWG (Motion Picture Experts Group), AVI (Audio-Video Interleaved), MP3 (MPEG Audio Layer-3), WAV 사운드 파일을 포함한다. WDM (Windows Driver Model) 장치 및 종래의 Video for Windows 장치를 사용한 캡춰를 지원 한다. DirectShow 는, 다른 DirectX 테크놀러지와 통합되고 있다. DirectShow 는, 비디오 및 오디오 가속화 하드웨어가 사용 가능한 경우에는 하드웨어를 자동적으로 검출해 사용하지만, 가속화 하드웨어가 없는 시스템도 지원 하고 있다.

DirectShow 에서는, 미디어 재생, 포맷 변환, 캡춰의 작업을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다. 동시에, 커스텀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기반이 되는 스트림 제어 아키텍처에의 액세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포맷 또는 커스텀 이펙트를 지원 하는 독자적인 DirectShow 구성 요소를 생성 할 수도 있다.

DirectShow 를 사용해 생성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의 예로서 DVD player, 비디오 편집 애플리케이션, AVI 로부터 ASF 에의 컨버터, MP3 player, 디지털 비디오 캡춰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DirectShow 는 COM (Component Object Model)에 근거하고 있다. DirectShow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하려면 , COM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을 이해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독자적인 COM 개체를 처리 할 필요는 없다. DirectShow 에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구성 요소가 준비되어 있다. 다만, 독자적인 구성 요소를 생성 해 DirectShow 를 확장하는 경우는, 구성 요소를 COM 개체로서 처리 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서는 다음의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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